homify 작은 공간에서 피해야할 인테리어, 침실/거실
-
집이 폭이 좁고 가로로 길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고민인데(내가 아무리 고민 해 봐야 최종 결정은 와이프 몫)
-
몇가지 신경 써야 할 것이라고 올라왔길래 읽고 각각에 대해 의견을 적어본다.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인테리어, 작은거실
- 밀착 배치 된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들: 스타일을 통일 시킬 필요가 있다는데 동의.
- 화려한 색감의 아트 벽지, 너무 많은 액자, 대형 아트월, 많은 색과 장식 요소들: 내 취향은 단색으로 패인트 하는 것. 아마도 그렇게 될 듯? 근데 액자는 많으면 좋을 것 같다. 계단 벽에도 잔뜩 걸어놓고 싶은데..
- 투명한 대형 수납장: 지금은 벽 전체를 거대한 책장이 가리고 있는데 새집에는 서재(홈오피스)가 따로 있으니 거실 벽쪽에는 무엇이 놓여질지 아직은 상상하기 힘들다.
- 규모에 맞지 않는 조명: 천장에 전체를 비출 수 있는 조명. 그리고 소파랑 의자 놓는데에 하나씩 그리고 아마도 난로가 있을테니 그것도 조명 역할을 할텐데. 내외가 아주 밝은 조명을 좋아하진 않으니 천장 조명이 논의 대상이 될 듯.
- 거실 테이블: 이건 다리 뻗을 만한 공간도 없는 정도가 아니라면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 아닐까? 소파 옆에 사이드 테이블도 그렇고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인테리어, 작은 침실
- 어울리지 않는 대형 조명: 샹들리에를 달 것은 아니니까...
- 창문을 가리는 가구 배치: 굳이 가구로 가릴 생각은 없음
- 화려하고 볼륨감 있는 아트 월: 역시 단색으로 패인팅
- 옷을 침실에 걸어두는 수납 방식: wardrobe나 내장 수납장 필수
- 동선을 방해하는 가구 배치, 좁은 공간을 비효율적으로 나누는 파티션: 침대의 위치가 가장 중요할 듯. 벽은 단열이 잘 되어야 할 꺼고 벽에 너무 붙이면 그쪽에서 자는 사람은 힘들꺼고
- : 이건 나중에 바꿀 수 있으니
- 어수선한 선반 배열: 침실에 선반은 두지 않을 듯
- 길게 늘어트린 무거은 커튼: 왜지? 창문이 작은데 큰 커튼을 한 경우를 이야기 하는 건가? 특히 마스터 베드룸은 암막이 가능한 커튼이 필요하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