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2020-0529
- 프로젝트 때문에 너무 바쁨. 이제 한달 안에, 최악의 경우엔 두달 안에 어떻게든 결과가 나올 것 같은데 시간에 쫒기는 업무량 보다도 어떻게 하는게 맞는지 몰라서 우왕좌왕 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 되어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
- 벌써 작년(2019) 10월 쯤 벌어진 일인 것 같은데, 홈페이지 업데이트 하다가 테마 템플릿을 날려버려서 프로젝트 페이지, CV 페이지는 다시 만들어야 되는데 위의 프로젝트 때문에 진행을 안/못 하고 있음.
- 10년만에 C 로 프로그래밍 하니 너무 헛깔린다. 그냥 혼자 할 때는 에러 없이 결과물만 나오면 괜찮았는데 큰 규모에서 구조체, 포인터, 타입캐스팅에 보조 모니터 2개에 참조 할 창 20개씩 띄워놓고 볼려니 쉽게 코드가 만들어지지 않는다.
- 마치 누가 예전에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를 묘사할 때
아주 큰 SUDOKU 퍼즐을 푸는 것 같다
던데... - https://noizze.net 도 유지보수 해야 할 것(하고 싶은 거)들이 많은데 정말 이 프로젝트만 끝나면 모든 문제가 다 해결 되서 "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걸까?
- 만들던 게임 엔진을 UNITY3D 에서 GODOT 으로 바꾸려고 한다. 공부할게 너무 많다.
- 공부할꺼 생각 해 보니 모바일 앱 쪽에 뭔가 만들어 보려면 flutter 도 공부 해야 하는데 ...
우선 오늘은 여기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