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프로젝트 이름이 north fall 이었는지 winter fall 이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해질 정도로 거의 1년 이상을 바쁘다는 핑계로 방치 해 둔 프로젝트를 다시 꺼내 들었다.
  • 사실 새 회사 운영이 잘 안되어서 직원들 다 내보내고 처음부터 다시 살림 꾸리느라 그런 것이었으니 이번에는 게으름에 대해 스스로에게 약간은 관대해 보려 한다.

  • 안드로이드 지원 때문에라도 메인엔진을 cocos2d-iphone 에서 cocod2d-x 로 바꾸고, lua 스크립트를 사용하기로 했다,
  • 2006년 쯤 World of warcraft addon 때문에 잠시 접해 본 이후 평소에 거의 다루지 않는 생소한 lua 다 보니 아직은 그냥 터치 이벤트에 작동하는 정도

  • 어찌 되었든, 1년동안 방치하기도 했지만 진행이 안된 이유는 [맵/스테이지 에디터]를 만들어야 하는데 처음에 단순히 타일을 배치 하는 것만으로 가능할 것으로 생각 했지만 그게 아니라는 것을 안 후 최근까지 해결 방법을 못 찾았던 것도 있다.
  • 이제 진행 할 것은 스테이지와 캐릭터의 객체화, 애니메이션과의 연동하여 스테이지 에디터와 본 게임에 공동으로 사용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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