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결에 생각 난 비지니스 아이디어. 개인별 유산균을 커스터마이징 해 주고 정보를 분석하는 비지니스.

  1. 모든 사람들은 건강에 신경쓴다.
  2. 그리고 개개인은 자잘한 병이나 불편함등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3. 이를 유산균의 복용으로 해결한 사람들이 있다.
  4. 하지만 사람마다 해결한 유산균의 종류는 다르다.
  5.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을 찾기 위해 2달 정도 1가지를 먹고 상태가 나아지는가 관찰해야 한다.
  6. 개개인이 이걸 하기에는 너무 번거...

이미지도 일부러 오래된 것 찾아보느라 힘 들었다.

소셜 미디어가 너무 피곤하다.

다시 먼 길을 돌고 돌아 순수 블로그다. 하루 하나 이상 포스트 하는게 목표. 내가 하루에 구독하거나 해커뉴스 등을 통해 읽는 양이나 커뮤니티에서 읽는 글들 그리고 유튜브 비디오 합치면 몇천개는 될 텐데 그 중 하나 둘을 꼽아 리뷰 못 할까 싶다. 정리 할때만 한꺼번에 몰아서 포스트 하는 건 의미가 없으니 이렇게 하는게 더 나을꺼다.

유지보수를 맏고 있는 서버가 이미 공식 지원이 끝난 ubuntu 12.04LTS 를 사용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골치 아픈 점이 많다. 오래된 시스템을 운영 하면서 불편한 점이라면

  1. apt 등 ubuntu 패키지를 다운받지 못해서 dpkg 나 rpm을 의존성에 맞게 일일이 받아야 할 때
  2. php / wordpress
  3. https 인증서
  4. git 등 개발이나 유지보수 필요한 툴들

크게 꼽아 보면 이 정도 인데, wordpr...

The open-source self-hosted web archive.

github

noizze.net 프로젝트 하면서 직접 구현하려던 아카이브 시스템이 이미 서비스 가능한 정도로 개발 된 것이 있어서 써 보려고 했는데, ARMv7 환경에서 docker-compose 빌드에 실패해서 일단 실패 상태로 보류.

나중에 x86 환경에서 REST microservice 구축하면서 다시 해 봐야 겠다.

맥에서 오피스 쓰다가 구독 기간이 만료 되어서 갱신을 해야 하는데, 실수로 1개월 무료 버튼을 누르는 바람에 애플 맥앱스토어와 MS 오피스365 구독이 꼬여 버렸다.

맥앱스토어에서는 구독이 PENDING 상태라서 문의나 취소도 할 수 없는 상태고, 오피스365는 구독 상태 확인 하면 맥웹스토어로 페이지를 전환 시켜 버리는 데다가 신규 1년 키를 입력 하면 기존 구독 때문에 진행 할 수 없다고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상태.

그리고 이...